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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

(주)쓰리제이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 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https://www.3j- health.com/)” 및 “어플리케이션 (체킷)” (https://api.chekit.link:8000/api/, https://api-dev.chekit.link:8000/api/, 이하에서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 을 담고 있습니다.

(주)쓰리제이(“회사”라 함)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 · 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 · 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주)쓰리제이(“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하고 있습니다.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목적에 따른 보유기간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표에 명시한 개인정보 항목들을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수집방법 – 수집항목

회원가입 – 성명, 이메일, SNS 연동 ID 및 토큰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인증 – 이통사 정보 텍스트, 휴대폰 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CI

검사 의뢰하기 – 의뢰병원 입력, 발송주소 입력

비대면진료 예약하기 – 비대면진료 수단, 배달시간 입력

진료 수단 : 화상진료, 전화진료 선택 내역, 진료시간 : 비대면진료 신청시간

진료신청서
환자 본인여부 확인 : 이통사 정보 텍스트, 휴대폰 번호, CI, 성명, 생년월일, 성별, DI
증상입력, 증상 관련 사진 : 증상입력 내용, 증상 시작일, 증상의 불편함 정도, 증상관련 사진

결제관리
카드 선택, 카드추가하기 – 카드번호 16자리, 유효기간 월/년, CVC번호, 기본결제수단 등록 여부

진료 및 검사를 위한 정보 입력
기초 신체정보 입력 – 신장, 몸무게, 현재 복용약 유무 및 내용, 알러지 유무 및 내용, 흡연여부, 음주여부, 입원 및 수술경력 여부 및 내용
진료를 위한 문진정보 입력 - 마지막 생리일, 생리패턴, 성경험 및 관계일, 피임방법,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여부, 증상입력 내용, 증상 시작일, 증상의 불편함 정도

회원탈퇴 –이메일, 이름,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 사유

원격진료 신청/예약 – 원격진료 예약 및 진료신청서 작성

본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진료과목, 진료의사, 진료수단, 진료시간, 진료신청서, 증상내용, 증상과 관련된 첨부파일, 진료 예약일시, 진료 취소, 진료를 위한 기초신체정보 입력내용, 진료를 위한 문진정보 입력내용,

화상진료 – 화상진료영상

처방전

의사 회원가입 (의료기관 및 의사)

의사 회원가입

– 의사 이름, 의사 사진, 휴대폰 전화번호, 학력, 경력, 진료과목, 전문분야, 병원이름, 병원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 계좌정보,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채팅 진료비용, 화상 진료비용, 전화 진료비용, 검사의뢰비용, 등록 검사기관

검사기관 회원가입

전화번호, 계좌정보,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원격진료 접수/예약된 진료확인 공통 (의료기관 및 의사)

서비스 이용 시 자동수집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쓰리제이의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 의사 및 기관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 및 기관의 확인

(2) 의사의 진료내용 저장 및 환자에게 공유

원격진료 신청/예약 정보를 바탕으로 원격진료 진행 후 의사가 SOAP 진료내용을 작성하며 진료을 진행하고, 환자에게 진료내용을 공유하며,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처방전 발행을 진행함

(3) 기관의 검사결과 저장 및 의사 및 환자에게 공유

검사의뢰를 바탕으로 검사 진행 후 기관이 검사 결과지를 작성하며 배달을 진행하고, 의사에게 검사내용을 공유하며,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진료를 진행함 진료 후 검사내용을 환자에게 공유함

(4)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5) 기타 문의, 서비스 요청에 대한 응대 및 처리

병원 및 기관 제휴 문의에 대한 처리, 컨텐츠 요청에 대한 응대 및 안내, 병원 상담 요청에 대한 내용 전달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에 따른 처리 및 보유 기간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목적에 따른 보유기간’에서 명시한 바와 같습니다.

(3)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부정거래기록 : 6개월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서비스 방문 기록 : 3개월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회원이 검사의뢰 및 비대면 진료 접수/예약을 요청한 원격진료 서비스 제공 병원 병원이 검사의뢰를 요청한 검사 서비스 제공 검사기관

개인정보 이용 목적

검사의뢰 및 비대면 진료 접수 서비스 제공 및 확인

제공되는 개인정보

환자 본인 여부 정보(본인) 1) 이름 2) 생년월일 3) 성별 4) 휴대폰 번호 5) 환자 기본정보 6) 환자 건강정보 7) 환자 생활정보 8) 환자의 증상정보 9) 환자의 증상과 관련된 첨부 사진 정보 10) 환자의 과거 진료내역 11) 환자의 과거검사기록12) 진료영상 기록 13) 검사기록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검사의뢰 및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통한 검사 및 진료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까지(본 서비스의 회원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을 종료할 때까지)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체킷 검사의뢰 및 비대면진료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공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의 경우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와 별도로 제3자 제공에 사전 동의한 경우

: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성명과 연락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 거부권이 존재한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의 내용을 미리 알립니다. – 법률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준수를 위해 불가피한 경우
– 수사기관이 수사목적을 위해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를 거쳐 요구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체킷”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가입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이용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이용자 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내지 일부를 정지하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의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접수 즉시 처리하고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6) “모바일 접수/예약 서비스”는 회원(병원, 의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모바일 접수/예약 서비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모바일 접수/예약 서비스”의 회원탈퇴는 (주)쓰리제이의 다른 서비스의 탈퇴와 무관합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체킷”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④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

–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이용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고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외에는 접근을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휴대폰 전화번호

휴대폰 본인 확인 및 인증번호 발송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 payple(페이플)
카드번호, 유효기간 월/년, CVC번호
카드결제

병/의원 및 약국 회원이 사용하는 EMR(전자차트)사 및 그 대리점

1) 병원명 2) 검사기관명 3) 요양기관번호 4) 대표진료과 5) 병원주소 6) 기관주소 7) 서비스신청여부 8) 서비스이용정보 (원격진료 접수/진료건) 9) 서비스이용정보 (검사의뢰 접수건)

회원정보관리 및 시스템 회원관리, 통계, 정산, 예약 서비스 제공 및 병원 방문/진료, 검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까지 (본 서비스의 회원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을 종료할 때까지)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 NICE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통신사, 내/외국인 정보, CI, DI

- 본인인증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 구글 (Firebase)

앱/웹 푸시알림 발송 및 회원인증 관리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공지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정성 확보 조치,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이 내용이 포함됨)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3) 이 경우에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 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를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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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침해,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답변해 드립니다.

(2)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 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3–9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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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자 : 2021-08-01 시행일자 : 2021-08-01